봄날정형외과 척추·관절클리닉
Hands and feet
BOMNALORTHOPEDICS
[ cause ]
[ DISEASE ]
손목터널이 여러 자극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압력이 증가되어 정중신경을 압박해 손의
엄지 쪽 첫 세 손가락과 네 번째 손가락 절반의 감각이상, 무감각, 저림, 통증 등이 발생합니다.
손가락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힘줄을 감싸고 있는 막이 붓거나 결절을 형성하는 질환이며
엄지와 약지에 통증이 심하고, 부종이 생기며 손가락이 구부러진 상태로 경직됩니다.
손목 관절을 이루는 요골과 척골 그리고 수근골 사이에 반복적인 과도한 사용이나 외상, 퇴행성 변화로 인한
질환으로 새끼손가락 쪽의 손목에 통증이 있으며, 손목을 아픈 쪽으로 기울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발목이 꼬이거나 접질렸을 때 발목 바깥 인대가 손상되어 통증 및 부종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히 외측의 인대 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발목 부분을 눌렀을 때 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잘못된 운동법이나 발의 무리한 사용으로 아킬레스건의 약한 부분에 균일이 생겨 통증을 일으킵니다.
아킬레스건 주변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며 열감이나 붉게 변하는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무지외반증은 보행에 무리를 주는 신발을 착용하거나 엄지발가락을 심하게 압박하는 습관으로 인해 생깁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엄지발가락이 둘째 발가락 쪽으로 휘어지고 관절이 안쪽으로 돌출됩니다.
발을 무리하게 사용하여 족저근막이 반복적인 미세 손상을 입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 첫발을 디딜 때 심한 통증이 느껴지며, 주로 발꿈치 안쪽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 Therapy ]
[ special ]